[유니티Network]C#으로 TCP/UDP 소켓통신을 해보자. (1)
Unity Net
2018. 11. 8. 18:25
오랜만에 돌아온 skdjjdje 입니다.
음 이번에는 유니티란 게임 개발 툴로 C#에서 TCP 란 소켓통신을 해볼거예요.
일단 TCP 말고도 UDP 가 있는데
TCP는 정확하지만 느리고
UDP 는 빠르지만 부정확해요.
하지만 UDP 를 많이씁니다.
이유를 보여드릴게요.
그림으로 보여드릴게요.
먼저 TCP의 경우입니다.
네 저기까진 문제없습니다만 아래 그림을 보시죠.
네, 위의 그림처럼 이건 너무 정확하게 처리한 나머지, 답장이 올라올때까지 기다리는 성질이있습니다.
그럼 UDP 를 보여드릴게요.
네 위의 그림처럼 지금은 안좋아보일수있어요. 아랫 그림 볼까욤?
저것처럼 빠르죠?
그리고 UDP도 왠만하면 오류가 그렇게 많이나는게아니고, 오류났을시를 보여드린거예요.
보통은 TCP 는 정확하게, 로그인기능이나, 메세지 기능 같은것을 보낼때 쓰고요,
보통은 UDP 는 플레이어의 움직임 같은것을 만들때 쓴답니다.
그럼 이제 다음부터 TCP부터 배워보도록해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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